 |
안녕하세요.
올해 최고령합격자 이용남입니다. 건설회사 현장에 근무하는 시공분야 종사자이지만 대학교 때부터 마음 한구석에 미련으로 남아 있었던 건축사 자격을 드디어 취득하게 되어 무한히 기쁩니다. 이제 그 동안 몸 담아 온 건설회사에서는 은퇴할 나이가 되었지만 한편으론 이제 막 시작하려는 새내기 건축사가 되니 마음이 설레입니다. 2012년 건축사시험에 도전하여 첫해 예비시험에 합격 그러나 자격시험에서는 3과목 모두 탈락 2013년 2교시 합격되었고 2014년 1,3교시합격 최종합격이 되었습니다. 기 합격하신 분들의 합격수기를 보면서 나도 언젠가는 합격수기를 쓸 날이 오겠지 마음을 가졌는데 바로 제가 올해 합격수기를 쓰게 되는군요 남들은 합격수기도 참 잘 쓰셨던 데 막상 수기를 쓸려고 하니까 (처음이라 ) 무엇부터 써야 할 지….. 기 합격수기에 많은 좋은 말씀과 경험담을 참고 하시고 저는 시공전문가로서 건축설계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시험에 대한 철저한 연구가 필요함을 느끼고 기출문제와 학원문제에 나오는 약300(약2,000자)단어를 A4용지 한 장에 매일 3~5번씩 이미지를 연상하면서 1,000번이상을 썼습니다. 이것은 하나는 시험의 지문형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글씨 쓰는 연습이 되어 3교시 단면도 글씨 표기 시 빠른 시간에 글씨체를 흐뜨러짐 없이 답안지공간을 채울 수 가 있게 되더군요 그리고 샤프심은 B를 사용하여 선의 음영 및 강,약을 조정하면서 작도를 표현력 있게 하였습니다.
2014년 1,3교시 남은 2과목에 대하여 2012~2014년의 학원문제, 기출문제를 계획부터 완도까지 3회이상 연습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완도한 도면의 장수는 모두 약 500장 이상이 되었습니다. 학원 강의 시 조영호 강사님의 점수 올리기 표현을 강의 시 마다 강조하시어 기 습득한 표현방법과,스킬을 최대한 이용 표기하였으며, 여백이용 지문에 연관된 법규, 기준, 기술적 내용을 표기하였습니다.
-건축사 시험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이 같으시겠지만 열정과 신념을 갖고 노력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건축사 시험 도전자 분께 2015년에는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열의와 성의를 갖고 강의, 지도를 해주신 조영호강사님, 박성남강사님, 김성준강사님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한솔아카데미 부천중앙학원 양병용 원장님의 항상 좋은 말씀과 조언,격려해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