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저는 2019년 10월부터 한솔아카데미에 다니면서 공부를 시작했으며, 회사에 다니면서 틈틈이 공부를 해서 2020년 1회(3교시 합격), 2020년 2회(1교시 합격), 2021년 2회(2교시 합격) 으로 최종합격하였습니다. 이전에 설계사무실 다닌 경력이 있었지만 계획과 디테일부분에서 다른 사람들보다 조금 앞서갈뿐 처음 접하시는분들과 나머지 부분에서는 그다지 차이가 없었습니다. 학원에서 각 교과별 교수님들께서 가르쳐주시는 수업을 들으면서 본인한테 맞는 방법을 조금씩 찾아가면서 공부한게 합격의 지름길이라고 생각듭니다.
먼저 건축사 시험에 합격한 합격자로써, 감히 말하고자 합니다.건축사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아래의 세가지만 유념하시면 반드시 합격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 타임스케쥴 관리 철저히 연습은 실전처럼! 학원 교수님들이 설명해주시는 타임스케쥴을 기본으로 본인의 작도시간을 체킹하면서 계획 시간을 계속 조절해야 합니다. 마지막 검토시간 10분은 반드시 필요하니 빼먹지 마세요! 또한, 각 교시별로 연습을 하실때는 항상 실전처럼 하셔야합니다. 처음에는 회사를 다니면서 공부를 하였기 때문에 퇴근 후 매일 1시간씩만 연습을 하였었는데요 나중에 시간이 지나고 보니 집중력이 유지가 되지 않더군요. 다행히 2020년 1회 시험이 미뤄져서 나중에는 반드시 3시간씩 연습해서 집중력이 유지되도록 연습하였습니다. (3시간씩 공부를 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지문분석이나 과년도 문제 해설을 보면서 공부했습니다.)
두 번째. 지문분석 철저히!! 우리나라 한글이 이렇게 어려울 줄이야...특히 2교시 정말 지문해석이 제일 어려웠습니다. 연접, 인접의 차이를 잘못해석하는 바람에 2021년 1회 2교시 시험에서 탈락하고 말았습니다. T^ T 과년도 문제 지문을 보시면서 애매한 문구가 있다면 반드시 집고 넘어가셔야 합니다. 저처럼 임의해석 했다가는 문제가 잘 안풀리더군요.
세 번째. 목표의식 철저히하여 꾸준한 연습만이 합격의 지름길 본인이 왜 건축사 시험을 보는지에 대한 목표의식을 되새기며, 매일 쉬지 말고 꾸준히 연습하세요. 오늘은 약속이 있으니까...오늘은 피곤하니까...이렇게 하루 하루 쉬다보면 손도 쉬고 공부했었던 머리도 쉬게 됩니다. 목표의식 되새기며 꾸준히 공부하십시오
이렇게 하시면 어느샌가 건축사가 되어 있으실 겁니다 ^^
마지막으로 3교시과목을 가르쳐 주셨던 오호영 교수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교수님이 가르쳐 주신 내용 덕분에 쉽게 합격 했던거 같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P.S 감아주신 샤프 덕분에 손도 안아프고 합격의 기운 또한 받은 것 같습니다. ㅎ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