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을 시작하고 처음한솔아카데미를 찾아간 시기도 언 10년이 넘었네요. 건축산업기사 부터 시작해서 건축기사, 건축사예비시험, 건축사자격시험까지 훌륭한 강사진을 갖추고 있는 한솔아카데미의 선택은 후회한 적이 없었습니다. 2016년 처음 건축사자격시험반에 들어가서 임덕종교수님께 기본틀을 잡았습니다. 기본틀만 잡았는데도 운이 좋게 2교시가 합격하였습니다. 그 이후 학원강의와 통신강좌를 병행하며 1,3교시를 준비하여 최종합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1교시 분석조닝은 점점 실수 없이 정담을 맞추는 답안형으로 가는 추세인듯 합니다. 절대 실수가 나와서는 안되며 도로와 주차와의 관계가 매우 중요해지는듯 합니다. 최신트렌드 및 정보는 결국 교수님들이 먼저 캐치하실 것입니다. 수업에 빠지지 말고 참석하여 정보를 얻는 것도 공부에 한 방법인듯 합니다.
2교시 평면설계는 학원에서 알려주는 기본프로세스를 가지고 나만의 프로세스를 만드는 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지문의 해석의 큰 틀만 강의를 통하여 잡고 적용은 수험생이 해야하기 때문에 많은 도면 및 문제를 접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3교시 단면은 무조건 반복으로 시간을 단축하고 습관적인 작도가 나와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그래야 새로운 요소가 나와도 생각할 시간이 생기고 고민없이 작도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오호영 교수님의 작도를 많이 보고 배웠습니다.
개업에 대한 두려움으로 한번에 합격을 목표로 공부하지 않고 한과목씩 공부를 했습니다. 때가 왔다고 생각했을때 합격했고 열심히 개업준비를 하고있습니다. 합격이 준비된 자는 반드시 합격하게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