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에 많은 도움을 준 한솔 아카데미 임덕종 교수님, 김수원교수님 감사드립니다. 건축학과를 입학하면서 건축사가 되겠다는 목표가 있었습니다. 짧지 않은 시간이 지나 합격하게 되었고 포기 하지 않고 부족한 부분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교시 저에게 1교시는 발목을 잡았던 과목이었습니다. 가장 쉽겠다고 생각한 과목이었으며 내용도 그리 어렵지 않게 수업을 들었던 과목이었지만 시험에서는 정말 처절한 점수를 받으며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힘들게 한 과목이었습니다. 이번엔 합격이다 생각하였던 19년도의 경우 계산실수로 분석조닝의 점수가 생각보다 많이 낮게 나와 좌절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이건 너무 억울하다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내 모든 것은 나의 부족함이다 인정하고 실수하지 않는 법을 연구하며 분석조닝 문제를 반복하여 풀었습니다. 학원 문제의 난이도는 본 시험보다는 어렵다고 느꼈으며 그것이 완벽하게 풀어낼 수 있다고 자신하는 순간 본 시험에서도 떨지 않고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김수원 교수님이 노래하신 1층의 중요성은 몇 년간의 1교시 문제의 핵심이었습니다. 결국 1교시 분석조닝을 만점을 받으며 최종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2교시 한 문제를 3시간동안 풀 수 있다는 것은 큰 여유로 다가왔습니다. 기출문제를 분석하면서 항상 비슷한 유형으로 나온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실무를 통해 많이 접해 봐서인지 어렵지 않게 합격하였습니다.
3교시
구조는 학원교재를 통해 원리를 깨닫고 기출문제를 통해 유형을 파악 할 수 있었습니다. 공부를 어느정도 하고나니 생각보다 구조의 공부양은 많은 거 같지 않았습니다. 대안은 나올수 있지만 공식같이 풀면 되었던 거 같습니다. 단면을 그리는 것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시간이 줄어들지 않아 고민도 많았습니다. 잘 그리자는 생각을 버리고 연습을 하니 시간이 많이 줄고 완도 하여 합격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