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2017 예비시험합격 _ 첫째딸 다리 골절로 본시험 포기 2018 한솔정규반 9개월과정 _ 2(60점),3(70점)교시 합격 (1교시57점) 2019 한솔통신강좌 _ 1교시 불합격 (59점) 2020 한솔모니터링 및 한솔TV 서울대표 (임덕종교수님 추천) _ 1교시 합격 (85점)
[준비] 2018 본시험을 대비하던 중 2017 최종합격하신 선배님과의 우연한 만남이 본시험 최대 행운이라 생각합니다. 학원의 프로세스를 충실히 따라가고 있었으나 뭔가 모를 2%의 부족함이 있었기에 선배의 가르침은 그 2%를 해소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우선 작도에 대한 불편함이 해소 되었고 그로인한 계획시간을 충분히 확보하면서 제일 중요한 “부담감없는 문제풀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가족도 건사해야하는 입장에 저에게 주어진 시간은 새벽과 밤공부였습니다. 새벽 1~2시 취침과 5시 기상은 생활화가 되었고 아침에 3교시, 야근 후 밤시간에 1,2교시를 교차하며 약 6개월의 시간을 보내고 2,3교시 합격이라는 결과물을 얻었습니다. 1교시20%, 2교시30%, 3교시50%의 배분으로 인한 결과인 듯 하여 이내 승복하였습니다. 2019 넘치는 자신감으로 시험을 보았으나...결국 공부량이 오바하면서 계획도 오바를 했고 “59”점이라는 불합격을 맛보았습니다.
[같이] 2020 본시험을 대비하던 중 우연찮게 여럿이 함께 모여 공부하는 공부방에서 같은 목표를 향해 달리는 사람들과 “같이”공부를 하게 되었고, 더불어 한솔 임덕종교수님(정신적지주)의 추천으로 문제 모니터링의 기회와 한솔원장님의 한솔TV추천으로 저는 자신감과 함께 본시험의 대비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작도물을 유튜브에 올려 복습차원에서 보려고 했는데...구독자가 생기기도하고... 혼자서 끌로 파며 공부도 해보고, 스터디그룹도 참여해보고, 교수님덕분에 경험도 늘여가며 후회 없는 공부를 했습니다.
[결과] 2020 1교시 85점이라는 충분한 결과로 웃을 수 있었고, 잊지못할 추억도 간직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까지 저의 공부여정을 짧게 말씀드린 것 같습니다.
[합격수기] “나만의 완도”를 명확히 인지해야 한다. 아주 많은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계획력&시간, 작도력&시간, 여유...)
2020.06.19 임덕종 교수님께 카톡을 하나 보냈습니다. “교수님, 시험 잘보고 오겠습니다~그런데 긴장이 안됩니다.”.............“좋은징조네요~^^;” 아마도 잘하시는 분들이 많으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답노트,공부방법...등을 논하기는 어렵고, 지금까지 하시던 습관에 “나만의 완도”는 이런 것이다!!! 라고 자신있게 보여줄 수 있는 작도물을 만들도록 노력하면 “합격하고 시험장에 갈 것입니다”
[고마우신분] 3년동안 무엇보다 묵묵히 아이둘 건사하며 뒷바라지 해준 아내에게 감사의 마음 전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한솔원장님,임덕종교수님,김수원선배님,권성만강사님,조영호강사님,김준우건축사님,김광일건축사님...그리고 우리 UDAs16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