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저는 군 공병장교로 복무하던 중 친한 건축사 친구로부터 건축사 공부를 권유 받았습니다. 그 때만 해도 설계업무와 동떨어진 삶을 살았는데 내가 건축사가 될 수 있겠냐고 친구에게 묻자 한솔아카데미(부천)를 소개시켜 주며 학원 커리큘럼을 따라가면 누구든지 합격할 수 있다고 희망의 조언을 듣고 건축사 자격시험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14~15년 아프리카 오지로 해외파병을 나가면서 시간적 여유가 다소 생겨서 한솔아카데미 교제(4권)를 이용하여 예비시험 준비를 시작하여 다음해인 ‘16년에 예비시험에 합격하였습니다. 곧바로 한솔아카데미(부천)에 접수하여 3개월 준비 후 건축사 자격시험에 응시하였습니다. 하지만 준비가 부족했던지 3과목 모두 불합격, ‘17년부터 본격적으로 건축사 자격시험을 준비하였고 설계경력이 없는지라 완도, 또 완도, 도면을 한 장, 한 장 세어가며 작도하였고 학원을 다니면서 합격에 대한 자심감도 생기는 시기였습니다. 시험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면서 군 전역 지원서를 제출하면서까지 시험에 전념하였습니다.
그러나 시험은 그리 호락호락 하지 않았습니다. ‘17년에 3교시 한 과목만 합격하였고 ‘18년에 재도전 모든 과목 불합격하여 절망스러웠습니다. 그때마다 학원강의때 교수님들이 포기하지 않으면 누구나 합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셨고 그에 따라 학원수강 + 온라인 수강을 신청하여 공부양을 늘리면서 시험을 준비하였습니다. 그 사이 이사를 하여 서울 본원 전문반에 등록하여 계속 공부하였고, 다행히 ‘19년에 2교시를 합격하고 올해 1교시를 합격으로 오랜 수험기간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정말 짧지 않은 시간이지만 포기하지 않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시험입니다. 새로이 건축사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분, 기존 수험생 분 모두 한솔아카데미의 강의 커리큘럼을 믿고 건축사 자격시험을 도전하신다면 꼭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수험기간 중 가르침과 도움을 주신 조영호 교수님, 김정준 교수님, 박성남 교수님, 유흥상 교수님, 김주석 교수님, 자습실 개방 등 학업여건과 진심어린 격려를 보내주신 부천 중앙직업전문학교 양병용 원장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