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도 건축사사무소를 다니면서 벌써 14년차 경력이 되었지만 건축사 자격증에 대한 열망이 없었던 저는 매년 건축사예비시험을 접수만 하고 응시하지 않고 있다가 주위에서 예비시험이 곧 없어지진다는 소문을 듣고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한솔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건축사예비시험 온라인강의 2019년 8월경에 한솔동영상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동영상의 강의를 100% 듣는 강의는 처음이었던거 같았습니다. 마지막시험이라 그런지 동영상 강의를 시험치르는 시험장 아침까지 핸드폰으로 동영상 청취를 했습니다. 그결과 평균 70점이 넘는 점수로 건축사예비시험을 합격했습니다.
그이후 2020년부터 건축사시험이 년 2회로 확대되서 예비시험을 마치고 곧바로 건축사시험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동영상 강의로 할까 싶었지만 건축사시험은 제도를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광주에 있는 한솔아카데미 학원을 수강하게 되었죠. 동영상의 강의가 아닌 현장에서 다른 학생들과 비교하면서 시험준비를 하니 저 역시 열심히 하게 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학원을 다니니 저보다 다들 도면을 잘그리고 저만 초보인거 같아서 저는 남들보다 2배는 더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주말(토요일,일요일)모두 학원등록을 해서 주말 내내 학원에서 공부하였습니다. 학원비 2배가량 든거 같았어요.ㅎㅎ (* 건축사시험은 장기전으로 가면 안될꺼 같아서 무조건 최대한 빨리 합격하자는 마음입니다)
2020년 3월 시험이 코로나로 연기되고 공부할 시간은 많아져서 저처럼 처음 보는 수험생에게는 기회인거 같았습니다. 6월 시험결과 운좋게 1,2교시를 합격(1교시-66점, 2교시 –73.5점) 곧바로 9월에 있을 시험을 대비했습니다. 3교시만 남은 상태에서 다시 학원을 접수하여 다시 7월달부터 2달간 공부하게 되었는데, 이번에도 코로나가 심각하게 되어서(광주지역은 긴급조치2단계로 학원에서 강사 수업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다행히 학원에서는 강사님 수업대신 인터넷 동영상강의를 볼수있게 했습니다. 이점은 정말 좋았던거 같습니다.
그 결과 9월달 2회 건축사시험을 보게 되었고 (3교시-69점)으로 최종합격 되었습니다.
2019년 8월부터(예비사시험) 2020년 6월(건축사시험1회) 9월(건축사시험2회) 1년간 저의 수험생활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
한솔아카데미를 통해서 모든시험을 합격하니 이제 다른 자격증도 한솔을 통해서 자격증도 딸수 있을꺼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