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차에 겨우 합격 했습니다. 직장 다니면서 틈틈이 공부했고요.
설계사무실 실무경력은 11년차입니다.
1년차
부천에 한솔 학원에 12월기초반 부터 다녔고요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수업을 들었고 시험을 봤지만 51, 53, 51점으로 불합격 했습니다.
하지만 시험을 보고 느낀 것은 그리 어려운 시험은 아니다.
마음먹으면 할 수 있는 시험이다.
2년차
자료는 작년 학원 다닐 때 받았던 문제들 풀어보았는데 회사 업무가 바빠 많이 못했습니다.
거의 포기 하고 있다가 시험보기 이틀 전 학원에서 받았던 지형조정 문제를 풀어보고
시험을 보았는데 운이 좋게 지형 조정하는 문제가 나왔습니다. 1교시에 분석은 16점 완전 망하고 배치 46 득점하여 1교시 합격했습니다.
3년차
2교시 한솔통신강좌 들으면서 공부 했습니다. 3교시는 과년도 위주로 공부했고요. 한솔사이트에 있는 과년도 기출문제 해설이 정말 많이 도움 되었습니다. 특히 구조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2교시가 약간 자신이 있었는데 낙방하고 3교시가 붙었습니다.
4년차
2교시만 남았었는데 이번에도 한솔통신강좌 신청해서 들었습니다.김수원 선생님이 해설에 문제풀이 직접 보여 주시는 부분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통신강의 들으면서 약간의 깨달음도 얻고 이번에는 자신감이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시험을 보니 문제가 어려워 크게 기대 안했는데 1교시, 2교시 합격하여 최종 합격했습니다.
운이 좋게 2교시를 많이 뽑아아서 붙게 된 것 같습니다. 1교시 60점, 2교시 65점이었습니다.
공부하면서 느낀 바로는 12월부터 너무 열심히 준비하면 조금 지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저는 주말은 쉬고 평일은 무조건 매일 조금이라도 그리자는 식으로 공부했습니다.
이 시험은 약간의 운도 필요하고 중요한건 포기하지 않으면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