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버튼

마이페이지
합격현황
축! 합격! 한솔아카데미는 신뢰할 수 있습니다. 신뢰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수험생께서 합격되시는 것을 최고의 보람과 기쁨으로 여기고 최선의 노력을 다 할 때 신뢰는 조금씩 쌓여가는 것으로 한솔아카데미의 신뢰만큼은 누구도 모방할 수 없을 것입니다.
 

 꾸준한 노력만이 최종합격에 다가갈수 있습니다.

 매년 합격수기를 출력해서 공부하면서 힘들때마다 꺼내서 제 자신에게 많은 위안을 해주었던 수기를 이제는 제가 4년만에 쓰게 되니 감개 무량합니다.

 

 한솔본원에 14년 1월달부터 저에 수험생활은 시작이 되었습니다.실무경력은 오래되었으나 역시 실무와 시험은 다르다는걸 느꼈고, 매주 소화해야하는 이론공부와 풀어야할 과제들, 그리고 회사업무.. 뭐하나 제대로 집중하기 힘들었죠. 그때 저에게 힘이 되어준 합격수기를 읽으며 다시금 마음을 잡고 마라톤 선수가 한걸음 한걸음 달려나가듯 시험날 까지 달려갔습니다.

 

 1년차에는 공부시간이나 노력이 부족하였지만 2교시 합격,2년차에 3교시 합격,3년차 1교시 불합격 4년차에 1교시 합격으로 마무리 짓게되었습니다.

 

 부족하지만 제가 공부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한 5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기초 체력을 키우세요.

공부하면서 정신력으로만 공부하기 힘들어요. 저는 퇴근후 늦어도 10시부터 공부하여 하루에 한문제 이상 매일꾸준히 풀었습니다. 지치지않고 공부할수 있었던 뒷받침은 주말마다 천변 산책로에 나가 조깅2~3시간씩 달리면서 기초체력을 다진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운동하세요!

 

둘째. 꾸준한 학습(4년간의 공부 스케줄)

월~목: 퇴근후 1~2문제 풀이 / 금: 휴식 

토:학원수업 / 일요일: 도서관(학원문제 리뷰)

거의 매주 반복적으로 시험을 볼수있는 몸과마음으로 단련을 시켰습니다.

 

셋째. 학원 결석없이 출석하기!

한주결석하면 그 해에 불합격한다는 각오로 다녔습니다. 전 솔직히 학원가는것이 좋았습니다. 주중에는 과중한 업무에 시달리다 보면 오아시스같은 곳을 찾게 되는데, 그곳이 학원이었던거 같아요. 공부하면서 알게된 형,누님들과 수업중에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을 자유롭게 이야기 하다보면 새로운 정보도 알게 되고, 정말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학원생과 친해지세요. 나중에 정말 중요한 자산이 됩니다.

 

넷째. 오답노트 정리

16년도부터 오답노트를 정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전에는 정리할틈도 없었고 궂이 필요성을 못느꼈는데,오답노트 정리를 하면서 확실히 문제풀이시 잦은 실수가 줄어들고 문제풀면서 더 명쾌하게 정리되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꼭 오답노트 만들어서 활용하세요!

 

다섯째. 과년도문제 분석

과년도 문제는 건축의 기본이 모두 함축되어 있는 아주 잘만들어진 문제들입니다. 반복적으로 지문과 학원 모범답안을 보면서 철저히 분석하시면,새로운 유형의 문제가 나와도 쉽게 해결하실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는 합격하고 알게 되었지만 위에 서술한 내용으로 자격시험에 임하신다면 제가 4년 걸린 시험을 2년안에 최종합격할수 있다 생각합니다!

 

 건축사 시험을 준비하면서 13년도 결혼기념일에 예비시험 합격소식,17년도 아들 생일날 건축사 최종합격소식을 들었습니다. 저에게는 정말 의미있는날에 좋은 결과를 얻어 두배이상의 기쁨으로 축하를 받았습니다.

 건축사 발표날 자고있던 아들과 임신중인 아내를 깨워 합격소식을 얘기해주었더니, “아빠 이제 건축사야?”그러며 웃는 아들과, 한참동안 아무말없이 눈물을 흘리고 있던 아내가 너무나 고생했다며, 내년에는 여름휴가 갈수있겠다 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노력으로 얻은 기쁨은 앞으로 제게 힘든일이 생겨도 해쳐나갈수 있는 큰 에너지가 될것입니다.

 

끝으로 자격시험 공부방으로 사용하라고 처갓집을 내어주신 장모님

4년간 뒷바라지 하며 육아, 가사일을 해준 사랑하는 민희씨!

주말마다 제대로 놀아주지도 못해 미안한 우리아들 이정혁

둘째가 안생겨 포기하고 있었는데, 6년만에 우리 부부에게 온 튼튼이(태명)와 함께 기쁨을 나눌수 있어서 너무나 행복합니다.

 

 그리고 합격할수 있도록 물심양면 도움주신 한솔교수님(임덕종 교수님,김광수 부원장님,오호영교수님,유흥상 교수님,이춘호교수님)과 임직원분들께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밝아오는 2018년 새해에는 예비건축사님들에게 최종합격의 기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TOP